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성결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산업경영공학부)

성결대 적성고사 합격후기!

또 다른 후기다.

같은 학교에 합격했지만,

합격후기도 같을까?

이전 포스팅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대학에 못갈줄만 알았던 내가 신입생 환영회를 준비하고 있는 내 모습을 보면 정말 신기하고 기쁩니다. 



김태진 적성학원에 다니는 것과 더불어, 중요한 것은 그에 걸 맞는 자신의 절대적인 의지입니다.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최종 입학은 이 학교로 정했고, 후회는 없습니다. 집에서 1시간 거리의 통합거리에 전도 유망한 학과이기 때문이죠 ^^
늘 주변에서는 저는 가망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김태진적성학원 설명회를 듣게 되고, 지금부터 하면 80%의 합격 가능성이 있다는 김태진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그날 바로 등록을 하여 꾸준히 수업에 임한 결과 정말 합격을 하였습니다. 대학에 못갈줄만 알았던 내가 신입생 환영회를 준비하고 있는 내 모습을 보면 정말 신기하고 기쁩니다. 
제일 처음 치른 서경대학교에서 물먹고 조마조마했는데, 합격자 통보를 받고 가뿐한 마음에 예비대학생 마음으로 지내왔고 그 이후 한신대,평택대는 편한 마음에서 본 결과 역시 좋은 결과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저는 내신등급이 6.47등급이었습니다. 남들보다 약점이 굉장히 컸기 때문에 계획을 세울때 효율적인 공부시간과 그 시간에 어떻게 하면 남들의 두배효과를 낼수있을까 에대해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답은 하나였습니다. 바로 '꾸준한 복습'입니다. 저는 당시에 휴대전화가 없었기 때문에 학원가는데 1시간 20분씩이나 걸리는 지하철 안에서 계속 복습을 하고 또 했습니다. 처음에는 미묘했지만 나중에 보면 제 점수를 50점 가까이 올리는데에 가장 큰 도움을 준 공부 방법이었습니다. 복습 방법은 간단합니다. 수학은 학원 수업시간에 정리한 개념들, 그리고 문제들을 보고, 암산도 해보고, 혼자서 설명도 해보고, 지하철 안에서 학원에 도착할때까지 계속 하는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책을 외우려고 하지않아도 저절로 암기가 될 뿐아니라 개념,원리들이 머리속에 이해가 되면서 응용문제도 풀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워낙 내신이 약하고, 특정과목 영어에 자신감이 없어서 하반기부터는 목표대학/학과를 수학과 국어에 올인할 수 있는 전략으로 수정했네요~ ^^ 이것도 중요한 전략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힌트] 휴대전화는 제 의지로 부셨습니다. 단순히 엄마에게 맡기는 것으로는 소용이 없습니다. 
                  의지의 테스트 차원에서도 스스로 부셨습니다. 
                  의지가 없으면 오히려 이것은 자유가 될 수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도 이 부분 걱정하셨지만) 
                  제 의지대로 이 모든 것을 해낸 지금, 휴대전화없이 수험생활을 한 것, 
                  수원<->강남 을 오가는 지하철에서의 무한 복습...  신의 한 수 였습니다.

(수학)
저는 적성 공부를 하는데 수학에 거의 비중을 두었습니다. 수학이 합격에 변별력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수학을 공부할때는 풀이를 그대로 따라 하기보다는 '어떻게하면 가장 빠르게 풀까' 생각하고 나만의 풀이방법을 만들어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적성고사 답이보인다 수학교재>에는 문제 밑에 풀이과정이있고, 그옆에 공란이 있는데 저는 그 자리에 저만의 방법을 항상 적어놓았습니다. 이렇게하면 수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고, 머리속에도 더 잘들어옵니다. 저는 수학 수업을 <수학 정복반> ,<수학 정리반(final)> , <수학 핵심 정리반> 을 들었습니다. <수학 정복반>수업은 김태진 선생님께서 하시는 총 3번왕복 수업이었는데 저는 4월부터 학원을 다녔기 때문에 2번 왕복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40~50점 맞던 점수가 1번 왕복을 하니 85~100이 되었습니다. 복습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수학선생님의 <수학 정리반> 수업은  제가 수학을 하는데에 가장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방학때 수업을 듣기 시작하였는데 방학이 끝나고 나서 전과 비교해 보면, 기본기가 매우 잘 잡혔고 거의 모든 유형이 친숙하게 느껴졌습니다. <수학 핵심 정리반>수업은 수학 선생님 께서 진행하시는 수업인데, 선생님께서 직접 만들어주시는 교재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김태진 학원에서는 하루에 각 수업마다 시험을 보는데 저는 시험이 끝나고 시험지를 한부 더 받아서 그날 밤에 집에서 시간을 더 짧게 하여 풀어보았습니다. 틀린 시험문제는 집으로 돌아올 때 지하철에서 정리를 하였습니다. 그날그날 똑같은 시험지를 3번이상 풀어보았기 때문에 그 문제들을 내것으로 만들 수가 있었습니다.

(국어)
국어는 문법, 문학, 비문학, 화법 으로 총4파트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문법은 <적성국어 답이보인다 국어교재> '상'편에 정말 자세하게 나와있고, 김태진선생님의 <국어정복반>, <대학별 대비반> 수업에서 지겨울정도로 계속 반복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김태진 학원을 열심히 다닌다면 문법은 걱정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문학은 문학작품을 한번씩 다 읽어보고 이해만 한다면 틀릴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문학작품을 읽는 것과 내용이해를 한다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저는 국어 선생님께서 진행하시는 <국어 추석 특강> 수업을 들었는데, 어국 선생님께서는 적성고사에 필요한 문학작품이 거의 다 포함되어 있는 교재를 만들어 주시고 모르는 내용은 정말 쉽고 이해가 잘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지하철안에서 학원 갈때와 올때 한번씩만 다 읽어 주면 문학도 걱정할 것이 없습니다. 비문학은 ebs 책 비문학 부분들을 계속 읽어 주는 방법을 썼습니다. 화법 작문 파트는 문제 유형만 잘 파악하면 쉬운 부분입니다. 김태진 선생님께서 진행하시는 <대학별 대비반> 수업에서 다양한 유형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3. 교재

 답이 보인다 적성 수학 상, 하
 답이 보인다 적성 국어 상, 하 
 라이트쎈 수1, 수2, 미적분, 확률과 통계
 수학 파이널 교재
 EBS 수능완성 국어
 국어 파이널 교재 
 답이보인다 대학별 책
 넥젠
 끝올
 수학의 정석 (미적분2) : 이과수학도 알아두면 좋은 것들이 있습니다.

4. 기타

김태진 학원의 장점은 시간을 실제 시험보다 더 단축시켜서 보는 시험을 매일 적어도 하나, 많으면 4개까지 치러볼 수 있고 300명 가까이 되는 인원에서 내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시간이 모자란 시험을 매일 보다보면 어느순간 나도 모르게 시간이 남는 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 남는 시간을 이용해 실수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적성고사는 실수를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합격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김태진학원에서의 이 실전 같은 연습이 실제 시험에서는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항상 배수지진의 마음가짐을 갖고 성실히 수업에 참여하면 어느 순간 대학생인 자신을 만날 수 있을 것 입니다.

적성 준비를 한다고 가족들과 결정 했을 때, 주변의 우려와 곱지 않은 시선이 많았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많은 예비 고3여러분들도 아마 그런 날이 올 것입니다.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김태진 적성학원에 다니는 것과 더불어, 중요한 것은 그에 걸 맞는 자신의 절대적인 의지입니다. 부모님이 하라고 하여 억지로 학원에 나오고, 시키는 수업만 반복하고, 수업 중에 다른 짓 하거나 하면, 이 엄청난 학원의 지식을 반도 못 건져가고 , 결국 실패하고 말지 모릅니다.  어떤 계기가 되었든 의지를 불사를 계기를 만들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꿈꾸며 잠시 친구들과의 카톡은 멈추는 쎈스.. 필요합니다.

* 4월 처음 다닐때부터 마지막 수업때까지 절 격려해주시고 끝까지 바라봐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