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서경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화학생명공학과)

서경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를 한 번 읽어보자.

동기부여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정말 힘들다고 매번 학원오기 힘들어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합격도 하고 1월부터 약 1시간거리를 매일 오고가며 공부한 것에 대해 보상받는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너무 좋고 꿈같습니다..ㅎ♡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사실 서경대는 워낙 다른 학교와는 문제유형이 다른 편이었어서 여태까지 준비했던 적성공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느낌이 들어 불안했었습니다. 또한 1월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준비해서 보는 첫시험이었기 때문에 의미가 더 컸었고 더 중요했습니다. 사실 시험은 국어같은 경우는 예상했던대로 문제가 특이했지만 막상 풀려니 더 당황스러웠고; 수학같은 경우는 학원에서 열심히 수업을 들었다면 충분히 많이 맞을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여서 수월하게 풀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좀 부족하다보니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답이 안나와서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래서 고사장을 나오면서 서경대는 안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합격을 하게되서 솔직히 아직도 잘 안믿깁니다.. 정말 힘들다고 매번 학원오기 힘들어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합격도 하고 1월부터 약 1시간거리를 매일 오고가며 공부한 것에 대해 보상받는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너무 좋고 꿈같습니다..ㅎ♡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저같은 경우는 답이보인다 수학책 한 단원을 한번에 풀어본 뒤 틀린번호들을 체크하여 그 문제들만 계속 반복하여 풀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시험지를 매번 한 부씩 더 받아서 바로 풀지말고 그 문제들의 개념이 좀 잊혀질때쯤 다시한번 풀어봤던 것 같아요.. 그래서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텀을 두고 문제를 풀었어요. 또한 적성은 무엇보다 스피드가 중요하기 때문에 매번 시간을 재면서 문제를 풀었던 것 같아요. 또한 잘 암기되지 않은 수학개념들은 노트에 정리도 하고 틀린문제 유형들만 계속 반복해서 풀어서 어느순간 문제를 보는순간 풀이법을 바로 알게끔 꾸준히 반복했어요..  한번 풀었다고 다 아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반복을 계속 해주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적성은 아무래도 ebs 연계가 많이되서 국어를 공부할때는 거의 지문만 계속 본 것 같아요. 그래서 어느순간에는 지문 앞부분만 보고도 무슨 내용인지 알 정도로 계속 반복해서 지문을 많이 봤어요. 문법은 암기이다보니 안외어지는 사자성어나 문법 등을 연습장에 계속 쓰고 또 써서 외워질때까지 계속 반복했어요. 물론 예습까지 해준다면 너무너무 좋지만 제일 중요한 건 지루하더라도 계속 반복해주는 게 제일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제일 중요한 건 학원에 계속 있는거에요.물론 지치고 힘들겠지만 계속 학원에 있다보면 주위에 공부하는 친구들도 보이고 하면서 저도 모르게 공부를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었고 시간 낭비도 안하게 될 수 있었어요.

3. 교재

답이보인다 국어/수학
EBS 수능특강/완성 국어.영어
라이트쎈 수1/수2/미적/확통
형상기억 수학

4. 기타

먼저 학원 5층에 갈때마다 제이름을 불러주시며 친절하게 대해주시던 상담 선생님들 모두들 감사합니다♡  덕분에 지친마음 위로도 받고 웃으면서 학원 다닐 수 있어서 좋았어요ㅎㅎ 매번 저를 보실때마다 할 수 있다고 잘하고 있다며 응원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해요♡ 그리구 수학쌤도 수학개념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꼼꼼하게 개념정리 해주셔서 덕분에 정말로 수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어요ㅜㅜ 수학을 좋아하긴 했지만 자세하게 공부한 게 아니어서 부족한 개념들도 너무 많았는데 쌤 덕분에 다 만회할 수 있었어요! 또 일부러 시험문제는 약간 어렵게 내셨는데 덕분에 제 수준을 더 높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ㅎㅎ 그리고 문상 받으러 갈 때마다 반갑게 인사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ㅎㅎ 국어쌤은 제가 추석특강때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그때 주셨던 자료들 덕분에 제일 자신이 없었던 국어에 흥미가 생겼고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어요ㅜㅜㅜ 정말 제 인생프린트에요ㅎ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1월달부터 학원에 다녔어서 주말반을 3번 들을 수 있었는데 원장쌤께서 한문제 한문제 다 쉽게 설명해주셔서 책보고도 이해가지 않았던 부분들이 원장쌤 수업으로 다 만회가 되었어요ㅎ 중간중간에 학생들이 지루해 하실까봐 해주시던 농담들도 아직까지 생생하게 기억나요 무엇보다 국어설명 해주실 때 문법같은 경우 정말 원장쌤의 그 쉬운 설명과 암기법으로 한번에 클리어 할 수 있었어요ㅎㅎ 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다시한번 합격이라는 좋은 소식을 학원에 알릴 수 있게되어 너무너무 뿌듯하고 정말 선생님들의 그 세밀하고 꼼꼼한 수업 덕분에 부족했던 저의 실력을 채울 수 있었던 것 같아서 너무너무 좋아요ㅎㅎ 다시한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