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삼육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환경디자인원예학과)

'3월부터 11월까지 정말 김태진선생님 말씀대로만 한다면 분명히 대학을 합격할 수 있곘구나.'라는 확신도 들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김태진적성학원에 다니면서 적성고사에 올인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1시간이 넘는 거리를 다니면서 강의 듣고 시험보는일이 힘들었지만, 
합격했다는 소식은 그 동안의 고통을 사라지게하고 행복을 가득 채워주네요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제 꿈은 환경공학자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의 내신은 4등급대였고, 모의고사 등급역시 내신과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정시에 올인해야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공부하던 중 이렇게 공부해서는 절대로 대학교를 갈수없겠다는 생각이 들어 다른 전형들을 알아본 결과 '적성고사 전형'이 있다는 것을 알고 3월에 김태진적성학원 설명회에 오게 되었습니다. 김태진 선생님이 말씀을 들어보니 적성은 저같이 내신으로도, 정시로도 대학을 하기 힘든 학생들을 위한 전형이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3월부터 11월까지 정말 김태진선생님 말씀대로만 한다면 분명히 대학을 합격할 수 있곘구나.'라는 확신도 들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김태진적성학원에 다니면서 적성고사에 올인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1시간이 넘는 거리를 다니면서 강의 듣고 시험보는일이 힘들었지만, 합격했다는 소식은 그 동안의 고통을 사라지게하고 행복을 가득 채워주네요>__<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공부시간>
1. 적성고사를 준비한다면 적성에 올인해야합니다.

수능과 적성을 동시에 준비해서 결과가 좋다면 다행이겠지만, 실패한다면 1년을 더 공부해야합니다. 또한 학생부 배점표의 점수는 이미 2학년 2학기때 정해집니다. 처음에 저도 김태진적성학원을 다니면서 3학년 1학기 내신점수도 반영된다는 생각에 내신과 적성사이에서 방황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김태진적성학원에서 같이 공부하던 친구들을 이미 저보다 실력을 충실히 다진 상태여서 제 점수와 많은 차이가 벌어지게되었습니다. 그러다 김태진선생님의 마음이 담긴 쪽지를 받게 되었고 그것을 계기로 하여 남들보다 뒤쳐진만큼 더 열심히 적성고사를 준비하여 대학에 합격했습니다.만약 그 때의 방황이 없었다면 제가 합격한 대학도 늘어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2. 적성고사는 문제를 빠르게, 정확하게 문제의 뜻을 파악해서 푸는 것이  생명입니다.

적성고사는 수능과 달리 60분안에 학교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국어와 수학 또는 국어와 수학, 영어  문제를 풀어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60분 안에 문제를 푸는 것과, 그 시간 안에 국어지문과 영어지문을 읽고, 수학문제를 읽고 문제의 뜻을 정확히 파악하는 과정을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김태진학원에서는 매일 시간을 정해서 시험을 보는 훈련을 하기 때문에 시간안에 문제를 푸는 것은 위의 상황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김태진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2단계 전략으로 문제를 푼다면 시간엄수와 정확도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것이 가능합니다.

 

3. 김태진선생님을 믿고 선생님의 말씀을 대로만 공부하십시오.

김태진 선생님은 10년 넘게 적성을 지도하신 전문가이시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적성고사와 적성공부법에 대해 잘 알고 계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김태진선생님께서는 항상 수업하실 때마다 '반복학습'을  강조하십니다. 그래서 김태진적성학원에는 재수강제도가 있어 1번의 수업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한 수업을  3~4번 정도 다시 들을 수 있는 재수강 제도가 잘되어있습니다. 또한 그 날 시험을 보고 5층 사무실에서 시험지 한 부를 더 받아와서 틀린문제를 반복해서 풀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김태진선생님께서 짜 주신 계획대로 되어있는 학원시간표에 따라 매일 학원에서 수업듣고, 시험보고, 성실히 공부한다면 적성고사 합격 가능합니다.


4.  모르는 문제와 틀린 문제는 반드시 그 날 해하십시오.

김태진적성학원에서는 매일 시험을 보기 때문에 모르는 문제거나 틀린 문제를 매일 접하게 될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날 시험 본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는다면, 점점 모르는 문제거나 틀린 문제가 쌓여가 나중에는 해결하지 못하고 급기야 포기하는 경우까지 생기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김태진학원에는 많은 조교선생님들과 김태진 선생님이 계시기 떄문에 매일 모르는 문제거나 틀린 문제를 그 날 바로 해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열정이 넘치고 친절한 선생님들 뿐이셔서 마음껏 질문해서 매일 모르는 문제거나 틀린 문제를 그 날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부시간>

5층 사무실 선생님꼐서 짜주신 계획대로 공부했어요. 이미 라이트 쎈 수학을 수학1,2랑 미적분1,확률과 통계를 한번씩 다 들어서 토일만 수업듣기로 한 상태였어요. 여름방학 전에는 학교수업을 다 듣는다는 전제하에 토일 수업만 듣는다면,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는 수학3시간, 국어2시간, 영어1시간씩 공부했어요. 그리고 목요일, 금요일에는 토일 수업 예습했어요. 그 때 교재는 완성나오기 전이라 수능특강 문학, 독서랑 수능특강 수학2&미적분1에서 예제랑 유제, 레벨 1,2문제 까지 풀고, 수능특강 영어는 매일 최소5지문 이상씩 영어단어 외우고 독해했어요. 그리고 여름방학에는 제가 모의고사훈련반만 들어서 학원가기 전까지 아침 10시까지 독서실가서 수능완성 국어2시간, 수능완성 영어 1시간 공부하고, 라이트쎈 몰랐던 문제나 틀렸던 문제 위주로 3시간 공부했어요. 마지막으로 여름 방학후에는 대학별 대비반 수업 들으면서 틀렸던 문제를 위주로 공부 했어요. 예를 들어 국어에서 문법 중에서 음운변동이 틀리면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적성국어'에서 음운변동 단원 들어가서 공부하고 이런 식으로 했어요. 수학도 틀린 단원있으면 그 틀린 단원위주로 더 공부하고 모르는 문제나 틀린 문제 다시 한번 풀어봤어요. 영어는 수능완성으로 위에 수능특강 영어 공부했던 방식으로 공부했어요.


3. 교재

<적성고사 정복>

1.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적성수학, 김태진적성연구소

2.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적성국어, 김태진적성연구소


<수학 정리>


1. 라이트쎈: 수학 I, 좋은책신사고

2. 라이트쎈: 수학 II, 좋은책신사고

3. 라이트쎈: 미적분 I, 좋은책신사고

4. 라이트쎈: 확률과 통계, 좋은책신사고

 


<국어 정리>

1. 수능특강: 문학, EBS

2. 수능특강: 독서, EBS

3. 수능완성: 국어, EBS

 

<최종 정리>

1. 모의고사 훈련반 시험지

2. 대학별 대비반 시험지

4. 기타

그동안 저를 상담해주신 선생님과 저를 지도해주신 김태진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ㅠㅠㅠ선생님들이 아니셨다면 전 지금도 정시공부를 하고 있었을거에요. 적성고사를 준비하느라 집과 학원을 오고가는 시간과 적성고사 학습량으로 힘들었는데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으니까 진짜 그동안의 힘들었던 시간이 다 보상되는 것 같고 너무 행복해요ㅠㅠ정말 감사합니다. 김태진적성학원은 저같이 내신이 4등급대이고, 모의고사 등급역시 내신과 별반 다르지 않은 학생들을 위한 전형인것 같아요. 적성이라는 전형이 결코 쉬운 길은 아니지만, 김태진학원 커리큘럼대로만 한다면 충분히 대학합격 가능한 것같아요.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려요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