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고려대학교 학업능력고사 합격후기(환경시스템공학과)


적성고사로 대학가시려면 

적성고사만 준비하세요. 

3학년 때 수능, 적성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가 둘 다 놓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고려대학교 적성고사 준비하는 기간이 짧아서 불안한 마음도 가지고 있었고 적성고사 볼 때도 80분 중에서 50분 이상을 수학 한과목에 써버려서 영어를 급하게 푸느라 나오면서도 망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막상 결과를 보니 붙어서 정말 기분이 좋네요.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3월에 적성고사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그 때부터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원래 수학 가형을 공부하던 학생이여서 처음 2달 정도는 수학 나형 개념, 기출문제를 풀었고 그 뒤로는 김태진 적성학원 적성고사 책들을 사서 계속해서 시험보기 전까지 4~5번 정도 반복해서 풀면서 문제 유형이나 자주 나오는 문제들을 외웠어요. 학교에서도 쌤들이 중간중간에 적성 모의고사 시험지를 구해주셔서 친구들과 실제 시험처럼 풀어보기도 했어요. 그리고 저혼자 공부하면서 준비하는 건 뭔가 부족한 거 같아서 여름방학 때 이투스에서 적성고사 인강도 들었어요. 그리고 1학기 때는 수능과 적성고사를 같이 준비하다가 2학기 부터는 적성고사에 올인했습니다. 그래서 2학기 때 적성고사 공부 시간은 오전에 2시간, 오후에 3시간, 저녁 야자할 때 3시간 정도 해서 하루에 총 8시간 정도 했습니다. 고려대 적성고사 꿀팁(?)은 영어는 일단 수능 영단어는 기본이고 좀 어려운 어휘들도 많이 알아야 되요. 저는 고려대 적성 모의고사 문제들을 처음 풀 때는 그냥 풀었더니 모르는 단어와 어휘들이 많아서 많이 틀렸어요. 그래서 어려운 단어나 어휘들을 직접 찾아서 정리해서 외웠어요. 이렇게 공부하면서 준비하시면 영어 쉽게 푸실겁니다. 수학은 수능 수학나형 어려운 3점, 4점 문제랑 비슷하니까 수능에서 수학 나형 보시는 분은 수능만 잘 준비하면 고려대 적성수학도 잘 푸실거에요. 아 그리고 수학은 도형 문제가 꽤 많이 나오니까 적성고사를 지금부터 준비하신다면 이번 겨울방학에, 아니면 다음 여름방학에 수학 나형 4점짜리 도형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3. 교재

2018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적성국어(상)
2018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적성국어(하)
2018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적성수학(상)
2018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적성수학(상)
개념원리 수학2
개념원리 미적분1
개념원리 확률과 통계
2018 넥젠 대입수시 적성고사 가천대 적성고사 기출예상문제집
2018 넥젠 대입수시 적성고사 한국산업기술대 전공적성평가 기출예상문제집
2018 넥젠 대입수시 적성고사 고려대(세종) 학업능력고사 기출예상문제집
2018 분필 느낌나누기 대입수시 적성검사 기본이론서(이투스 적성인강 교재)
EBS 2018학년도 수능연계교재의 VOCA 1800
EBS 분석노트 영어영역 수능특강 영어
EBS 분석노트 2 영어영역
EBS 수능특강 & 수능완성
NEW 명품보카

4. 기타

적성고사로 대학가시려면 적성고사만 준비하세요. 3학년 때 수능, 적성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다가 둘 다 놓칠 수도 있습니다. 수능은 고려대 수능 최저 맞출 수 있을 정도로만 준비하세요. 아마 영어만 제대로 하시면 될거에요.
11월 초에 가천대학교 적성고사 떨어지면서 멘탈이 나가서 그 때 공부에 집중이 안되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적성고사는 정말 멘탈관리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친구들 뿐만 아니라 여러 쌤들도 적성고사 경쟁률 빡센데 왜 준비하냐고 하는데 정말 적성고사로 대학 갈 생각을 가지고 계신다면 주위에서 하는 말들에 휘둘리지 말고 멘탈관리 잘해서 자기자신을 믿고 끝까지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모두 적성고사 준비 잘해서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