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가천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간호학과)



1년동안 적성에 올인하여 정말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중간에 적성을 무시하는 친구들도 있었고 제 성적에 간호학과를 희망하는 저를 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주변 말을 신경쓰지 않고 '내가 꼭 해내리라!!' 라는 생각으로 1년을 보낸것 같아요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저는 1월초부터 학원을 다녔는데요. 어렸을적부터 간호사가 꿈이였던 저에게 적성이라는 전형은 정말 마지막 기회였습니다. 내신이나 모의고사 성적으로는 간호학과를 진학하기 많이 힘들 것 이라는걸 아주 잘 알고있었기 때문에 저에게 주어진 마지막기회를 절대 놓치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1년동안 적성에 올인하여 정말 열심히 노력하였습니다. 중간에 적성을 무시하는 친구들도 있었고 제 성적에 간호학과를 희망하는 저를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주변 말을 신경쓰지 않고 '내가 꼭 해내리라!!' 라는 생각으로 1년을 보낸것 같아요. 적성이 아니였다면 저는 가천대 간호학과를 쳐다도 보지 못했을겁니다. 수능전 조기발표로 합격자발표가 떳었는데 발표사실을 알고 정말 하늘을 날라다닐정도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가 합격했다는 사실도 굉장히 뿌듯하고 기분 좋지만 저의 합격소식을 듣고 진심으로 축하해주시는 주위사람들을 볼떄면 더 행복하고 내가 정말 1년을 헛되이 보내지 않았구나..생각하게됩니다. 1년동안 제가 열심히 노력할 수 있도록 도와준 김태진적성학원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 공부 밥법, 공부 시간

<국어>
저는 문과임에도 불구하고 국어를 너무 싫어하고 어려워했습니다. 특히 문학부분은 정말 공부하기 힘들어서 상담도 많이 받곤했는데요. 평일에는 학교야자를 뺄 수없어서 학원에 올 수 없었던 저는 방학을 이용해 수능특강, 수능완성 강의를 꼭 수강했습니다. 김태진쌤의 주말수업도 열심히 듣고 평일에는 어국쌤의 수능특강 강의를 들으며 문학실력을 다졌습니다. 처음엔 힘들기만하고 어렵기만하던 문학이 어느순간부터는 재밌어지고 성적도 올라갔습니다. 김태진학원의 최고 장점 문화상품권!! 정말 매 시험마다 쌤한테 이름 불리고 문화상품권을 받으려고 더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말씀은 다 필기했습니다. 김태진쌤은 항상 반복해서 알려주셨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것이라도, 이전에 필기를 했더라도 항상 들을때마다 필기를 했습니다. 자기는 알고있다 생각해도 반복적으로 필기하고 암기하면더 확실하게 기억에 남거든요ㅎ

<수학>
적성 공부를하면서 제일 좋아하고 제일 열심히 했던 과목은 바로 수학입니다. 제가 열심히 공부할수록 성적이 올라가는 것을 보고 정말 뿌듯했고 더 열심히해서 다음엔 다맞아야지! 생각하며 매일매일 수학문제를 풀었습니다. 김태진적성학원에서는 답이보인다 교재를 총 세번 돌리는데 예습, 복습, 그리고 수업시간에 김태진쌤께서 풀어보라하실때 여러번 풀어본 문제더라도 풀고 또 풀었습니다. 책에 직접풀지않고 연습장에 풀면서 문제 위에 정답 여부만 체크했습니다. 
여러번틀렸던 문제들은 시험보기전에 한번더 풀어보고 복습할때 또 풀어보면서 완전히 제가 아는문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반복적으로 문제를 풀때 주의해야 할것은 답을 외우면 소용이 없다는 것입니다. 실제시험에서는 이 문제와 똑같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나오면 어떤 공식을 써야 풀리는지. 어떻게 풀어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지를 알아내기 위해 반복하는 것이지 절대 답을 외우려고 반복하는게 아닙니다. 


<영어>
영어도 제가 많이 힘들어 하던 과목입니다.  어휘가 부족했던 저는 학원에 오고가며 지하철타는 시간을 이용해 단어를 외웠습니다. 영어시간에는 매일 시험을 본뒤 단어시험도 봤는데 단어시험을 무시하는 친구들이 꽤 많았습니다. 성적표에 점수가 들어가지 않고 성적문자도 가지 않기 떄문에 단어를 외우지 않는 친구들이 좀 있었는데 저는 정말 단어하나는 열심히 외웠습니다. 단어만 제대로 알아도 그 지문의 흐름을 훨씬 잘 알 수 있기떄문에 단어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적성고사에서는 
시간이 생명인데 저는 영어문제를 풀때면 시간이 정말 오래걸렸습니다. 매일 영어공부를 할때마다 시간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지만 무작정 시간을 줄이려니까 실수가 많아져서 나중에는 전략적으로 생각하여 다른과목에서 시간을 많이 벌어서 영어문제푸는 시간을 확보했었습니다.

3. 교재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국어 (상), (하)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수학 (상), (하)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영어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가천대학교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을지대학교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수원대학교
넥젠 최종모의고사
올킬 봉투모의고사
라이트쎈 수1
라이트쎈 수2
라이트쎈 미적분1
라이트쎈 확률과 통계
수능특강 문학
수능특강 독서
수능특강 영어
수능특강 영어 독해연습
수능특강 수2&미적분1
수능특강 확률과 통계
수능완성 국어
수능완성 영어
수능완성 수학 나형
꿈틀 고전시가의 모든것
꿈틀 현대시의 모든것
꿈틀 고전소설의 모든것
꿈틀 현대소설의 모든것

4. 기타

적성에 올인하는것이 잘 생각한 일인지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1년동안 제가 힘들어 할때마다 위로해주시고 항상 좋은말씀만 해주신 학원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시험을 잘본날도, 못본날도. 항상 5층에 올라가서 선생님들께 시험얘기도 하고 힘든점들도 얘기하고 그랬는데 항상 5층에서 반겨주시던 박정현썜, 박준현썜, 문진순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저를 가장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고 걱정많이해주시던 송선옥쌤께도 정말 감사드리고 제 질문에 항상 답해주시던 조교님들 모두 다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주말마다 학생들을 위해 쉬지않고 열심히 강의해주시던 우리학원 가장 미남 김태진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적성고사를 생각하고 계시는 여러분들!! 합격이라는 두 단어는 여러분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더 달콤하고 행복을 가득 줍니다. 적성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적성에 올인하세요! 학원선생님들의 말씀을 새겨들으며 하라는대로만 해도 합격보장입니다!!ㅎ
우리 모두 할 수 있어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