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7 가천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간호학과)

적성고사를 통해 대학을 진학하려는 학생이 많아지고 적성고사만을 공부하는 학생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학생부 교과로 가기엔 턱없이 높은 과이이고 종합으로 가기엔 다른 학생들보다 우수한 학생부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본격적으로 적성고사를 준비해서  대학을 진학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성고사 문제는  모의고사 문제 유형과 다릅니다. 주로 출제하는 영역도 다르기 때문에 적성고사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적성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이번 2017 가천대 적성문제가 어렵게 나온 거 같기도 하고 삼육대랑 수원대가 붙어있는 상황에서 큰 기대는 하지 말자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4일이나 조기발표를 해서 엄마가 말해 주셔서 열어 봤는데 덜컥 좋은 가천대를 붙었네요
저는 편안하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2. 공부 방법

저는 6월 모의고사가 끝난 후 본격적으로  김태진 적성학원에 다니면서 적성고사를 준비했습니다.

국어: 3월 초에 나오는 수능 특강 국어와 8월 말에 나오는 수능완성 실전모의고사에 있는 작품들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김태진 적성 학원에서는 먼저 적성고사 국어 영역에서 출제 된 기출문제와 유사문제가 수록되어 있는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국어영역 교재를 통해 먼저 어떤유형으로 출제 되는지 감을 잡고 문학 작품을 세부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국어영역 교재 안에  자주 출제되는 작품을 파악 할 수 있고  다양한 변형 문제를 통해 작품을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후에 수능특강이나 수능완성에 있는 작품들을 따로 프린트 해서 고전시가의 모든 것 현대시의 모든 것 이라는 책 안에  수록되어 있는 작품 해설을 베껴 쓰면서 세부적으로 작품 정리를 했습니다.
고전소설이나 현대 소설 같은 경우에는 줄거리를 작품의 제목만 봐도 파악할 수 있도록 작품을 자주 접하는게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수학: 적성고사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은 수학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기초가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김태진 적성학원에서 1월부터 시작하는 수학프로그램을 듣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학교에서 적성고사를 지원한 친구들 중 수학이 약한 친구들은 모두 불합격했습니다.
기초를 라이트쎈 수학1 수학2 미적분1 확률과 통계로 다지는 게 이과였던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만약 이과에서 적성을 준비한다면 무조건 수학1 수학2를 다시 풀어보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과에서는 직접출제 영역이 아닐 뿐더러 저도 처음 적성 수학을 풀고 낮은 점수를 받은 가장 큰 이유는 수학1 과 수학2의 응용력 부족이였다고 생각합니다.
학원에서 추천한 라이트쏀으로 기초를 잡고 그후에 저는 따로 짱 쉬운 유형 수학1 수학2 미적분1 확률과 통계 교재로 빨리 푸는 연습을 했습니다.  어느정도 기초와 응용력이 생겼다고 생각한다면 적성고사 답이보인다 수학영역을 통해 본격적으로 적성수학을 풀기 시작했습니다.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수학영역 또한  기출 문제와 유사문제를 편집 한 책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어느정도 있으며 틀린 문제는 반드시 오답노트를 만들어 풀어보고 4번 정도는 틀린문제를 시간 차를 두고 풀어야  외우지 않고 어떤 풀이를 요구하는 지 알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수학 수강을 해서 다양한 문제 풀이 방법을 배우는 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짧은 적성고사 시간동안 수학 영역에서 가장 오랫동안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 풀이 방법으로 시간을 단축하는 연습도 필요합니다.

영어: 영어가 부족한 저는 이번 적성고사에서 가장 큰 아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능연계 교재를 분명 공부하긴 했지만 막상 시험장에 가서 문제를 풀어보면 연계가 됐다고는 하지만 체감하지 못해서 
발표가 나기 전에 만약 제가 가천대에 떨어진다면 가장 큰 원인은 영어라고 생각할 정도 였습니다.
가천대의 경우 영어문제가 많이 출제 되는 편은 아니지만  문제 하나 점수 1점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에 
영어가 부족하다면  반드시  스스로 하려 하지말고 선생님이나 학원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학별 모의고사 대비반 
학원에서 대학별 모의고사반을 수강 했는데 적성고사를 준비하는 학생에게 가장 추천하는 강좌입니다.
시간 내에 풀어야 하고 오엠알 카드를 통해 답안을 작성해서 대학에서 실시하는 적성고사 와 정말 유사합니다.
혼자 시간내에  푸는 것과 같은 학교를 지원하는 많은 학생들이 모여있는곳에서 시험을 실시 하는게 정말 차이가 크기 때문에
 혹시 혼자 적성을 준비 한다면 이 강좌는 꼭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의 적성이 끝난 후에 같은 프린트를  받아서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교재

수능특강 국어
수능특강 수학2&미적분1
수능특강 영어
수능특강 영어독해 연습
수능완성 국어
수능완성 영어
라이트쎈 수학1
라이트쎈 수학2
라이트쎈 미적분1
라이트쎈 확률과 통계
짱쉬운 유형 수학1
짱 쉬운 유형 수학2
짱 쉬운 유형 미적분1
짱 쉬운 유형 확률과 통계
고전시가의 모든 것
현대시의 모든 것
고전소설의 모든 것
적성고사 답이보인다 국어 (상)(하)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수학(상)(하)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가천대)

4. 기타

항상 학생들을 챙겨주시고 고민을 들어주시고 대학상담을 해주신 김태진 적성학원 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긴 시간은 아니였지만 적성고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적성고사를 통해 대학을 진학하려는 학생이 많아지고 적성고사만을 공부하는 학생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학생부 교과로 가기엔 턱없이 높은 과이이고 종합으로 가기엔 다른 학생들보다 우수한 학생부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본격적으로 적성고사를 준비해서  대학을 진학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성고사 문제는  모의고사 문제 유형과 다릅니다. 주로 출제하는 영역도 다르기 때문에 적성고사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적성공부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꼭 당부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적성고사 시험은 주로 10월 말~11월 초 에 대부분 치뤄지는데 
자기관리와 정신을 꽉 잡으셨으면 합니다. 주변친구들은  수능준비를 하고 있고 분명 본인은 막바지 적성공부에 매달리고 있을 시기이기 때문에 주변 친구들과 본인을 동일시 하는 순간 합격에서 멀어 질 수 있습니다..
조금만 참고 그 기간동안 열심히 한다면 다른 친구들보다 먼저  입시에 대한 고통을 느낀 기간동안 이제는 합격이라는 단어의 달콤함을 더 빨리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을 믿고 도전하세요 쉽지 않겠지만 결과는 달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