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7 삼육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간호학과)

저는 김태진 적성학원에 3월 중순부터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보다 빨리 시작한 편이지만 수학 기본기가 하나도 없었어서 저 때에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제가 이렇게 합격후기를 남길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발표 당일날 조기발표인지 모르고 있다가 친구가 알려줘서 합격했다는것을 알게되었는데, 믿기지가 않아서 계속 다시 조회해보고 나서야 진짜 합격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떨어질까봐 걱정을 많이 하고 있었고, 11월에 들어서면 너무 불안할 것 같았는데 조기발표로 합격 소식을 알게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저는 김태진 적성학원에 3월 중순부터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보다 빨리 시작한 편이지만 수학 기본기가 하나도 없었어서 저 때에 시작하지 않았더라면 제가 이렇게 합격후기를 남길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발표 당일날 조기발표인지 모르고 있다가 친구가 알려줘서 합격했다는것을 알게되었는데, 믿기지가 않아서 계속 다시 조회해보고 나서야 진짜 합격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떨어질까봐 걱정을 많이 하고 있었고, 11월에 들어서면 너무 불안할 것 같았는데 조기발표로 합격 소식을 알게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공부 시간 만약 적성으로 대학을 가기로 결심했다면, 하루라도 빨리 적성 공부를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국영수에서 기본기가 부족하다고 생각될수록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저는 수학과 영어가 많이 부족했는데, 목표하는 대학에 영어가 없어서 영어를 그래도 해야할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은 하지 않고 수학을 잡는데만 집중했습니다. 그런데도 마지막까지 수학이 불안했고, 공부를 시작한 이후부터 합격 전까지 1월부터 시작할걸 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제가 공부한 책과 프린트물입니다.


모의고사 시험지 - 오답정리


적성국어 - 필기


쎈수학 - 필기



그동안 사용했던 연습장들 (수학)

>적성국어 국어는 평일 수업은 없고 주말에만 수업이 있습니다. 대신 평일에도 국어선생님께서 5층에 계시기 때문에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수학에 시간을 할애하느라 국어는 많이 공부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주말에 적성국어 수업을 들을때 최대한 수업에 집중하려고 노력했고, 지하철에서든지 집에서든지 그날 공부한 단원을 수업진도가 끝까지 못 나갔더라도 다 풀었습니다. 그 뒤에 학원에 가서 국어선생님께 질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것들 중에 중요한것은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메모해놓거나 포스트잇에 써서 가지고 다니면서 외우려고 노력하고, 원장선생님 수업(국어)을 듣다 보면 나만의 국어수첩을 만들라고 하시는데 거기에 잘 외워지지 않는 어휘나 한자성어 등을 메모해서 지하철에서 읽는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적성수학 수학은 가장 기초라고 생각되는 형상기억 수업이 있고, 그 위에 실력을 쌓기 위한 쎈 수업이 있으며 주말마다 진행되는 수업으로 적성고사 기출문제를 다루는 적성수학이 있습니다. 저처럼 수학이 많이 부족하다면 가능한 형상기억부터 차근차근 수강하는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목표하는 대학교의 시험 수준에 따라 다르겠지만, 쎈 수업부터 들어도 큰 문제는 없는것 같습니다. 저는 쎈 수업을 가장 먼저 들었고 중간에 형상기억 수업도 들었는데, 실력이 많이 부족해 쎈부터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적성수학을 많이 미루는 바람에 마지막에 힘들었습니다. 혹시 수학 실력이 부족해 적성수학 수업에서 등수가 잘 나오지 않더라도 상담선생님과 상담 후, 적절한 시기에 시작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지만, 저는 수학선생님과 상담을 하면서 공부 방향을 잡아가고 조언을 얻었던 것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수학이 큰 고민이시라면 수학선생님께 상담을 받아보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 모의고사 수업은 교재가 아닌 학원에서 나눠주는 시험지 프린트로 진행됩니다. 실제 시험과 비슷한 문제 구성으로 시간을 재면서 풀고, 원장선생님께서 해설을 해 주십니다. 이 수업은 내가 전체적으로 어느곳에서 부족한지 알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특히 시험 직전에 있는 대학별 대비반은 실전처럼 연습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제 시험장에 갔을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는 모의고사수업을 통한 연습 덕에 긴장하지 않고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부 시간 대략적으로 공부를 적게 하는 날은 하루에 9시간 정도, 많이 하는 날은 12시간 정도(강의시간 포함)였습니다.

3. 교재

'답이보인다' 시리즈 국, 영, 수 전권 / '모든것' 시리즈 전권 / 수능특강 문학, 비문학 / 형상기억 수I+수II, 미적분+확통 / EBS분석노트 / 매3비, 매3문 / 쎈 라이트 수I, 수II, 미적분, 확통

수강생이 생각하는 김태진 적성학원의 장점 학원에서 매 강의마다 보는 시험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시험을 통해서 내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계속 체크할 수 있고, 시험지에 있는 문제들을 좋은 공부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1등이 되면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동기부여도 될 수 있습니다. 1등이 아니더라도 상위권에 들면 칠판에 이름이 적히는데 처음에는 별 것 아닌거 같지만 공부를 계속 하고 힘들어지다 보면 이런것들이 동기부여가 되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 때가 옵니다..ㅠㅠ

4. 기타

사실 저는 수능 이후에 있을 산기대 시험이 남았지만, 가고싶은 학교 가고싶은 학과에 합격했기 때문에 시험을 보러 가지 않을 예정입니다. 합격을 하고 나니 너무 지겹고 힘들었던 학원에서의 8개월이 추억으로 남고, 그 중에서도 좋았던 일들이 더 생각나는것 같습니다. 어떤 분이 이 글을 보게 되실진 모르겠지만, 꼭 원하는 곳에 합격 하셔서 혹시 뒤에 시험이 남아있다면 기분좋게 패스하시고, 아니더라도 수험생활은 추억으로 남기고 합격의 기쁨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적이 오르지 않아 힘들때 투정을 받아주신 상담선생님들, 제 합격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신 수학선생님, 국어선생님, 원장선생님, 그리고 다른 모든 선생님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