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서경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국제비즈니스어학부)

저는 다음적성시험을 보는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수능,적성 두마리토끼를 잡을려고 하다가 잡지못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느낀것이 적성을 준비하려면 꼭 적성공부에만 몰두했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학교에서도 적성공부를 열심히 하세요.그리고 내신이 낮다고 일찍부터 포기하지 마세요! 그러면 꼭 좋은결과가 있습니다.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내신이 좀 낮고 예비번호가 간당간당해서 조마조마하면서 기다렸는데 1차에서 바로 합격떠서 기분이 너무 좋아요!
이제 마음편히 신나게 놀수있을꺼같아요.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수학은 처음 공부할떄 너무 힘들었어요. 저는 수학기초가 안잡혀있어서 주말수업을 들을떄 선생님이 설명을 해주시더라도 무슨소리인지 몰랐어요. 그래서 추천해주시는 평일 수학쌤 수업을 들으면서 조금씩 기초를 다잡았어요. 수학쌤의 라이트쏀수업은 진짜 추천합니다 수업이 우선 재미있고 정말 쉽게 잘 알려주세요 꿀팁도 많이 알려주십니다.(적성고사에서는 시간싸움이 중요해 꿀팁알고있으면 유용해요) 수학쌤의 수업을 듣고 집가서 항상 예습 복습을 2시간,3시간정도는 했습니다. 학원시험을 보고 집가서 틀린문제나 모르는문제는 책에서 찾아 다시 한번 풀었어요(수학쌤 수업강추).
국어는 주말수업을 들어면서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답이보인다를 보면서 문법단원에서는 공책에다가 하나하나 쓰면서 외웠고 안외워지는거는 게속 봤습니다. 문학같은 경우에는 김태진선생님이 설명해주신거를 필기하고 지문아래있는 해설을 게속 읽었고 문제의 지문답같은것을 아예 외웠습니다. 또 EBS수능 특강 완성공부할떄는 문법을 안보고 문학작품만 모든것시리즈에서 찾아 해설을 보고 공부했습니다.이렇게 한결과 진짜 적성시험에서 작품제목만보고 읽지 않고 바로 문제를 풀수있게 되어 시간단축을 많이해 수학문제를 더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학별모의고사반에서는 모든 단원의 문제가 섞여 나와 자기가 부족한 단원의 문제를 틀리면서 보완할수있는 수업이였던거 같습니다. 틀린 문제의 단원을 찾아 수학썜이 나눠주신 파이널 프린트에서 그 단원을 다시 공부하면서 보완해갔습니다.(이수업은 한번은 꼭들어야되요)

3. 교재

수능특강 국어
수능특강 수학2&미적분1
수능완성 국어
수능완성 영어
라이트쎈 수학1
라이트쎈 수학2
라이트쎈 미적분1
라이트쎈 확률과 통계
고전시가의 모든 것
현대시의 모든 것
고전소설의 모든 것
적성고사 답이보인다 국어 (상)(하)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수학(상)(하)

4. 기타

저는 처음 적성고사를 공부할때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학교 담임선생님께서는 저의 내신(5.2),모의고사점수를 보시고 6적성을 해도 한군데도 못간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김태진설명회를 오고 상담선생님과 이야기,작년합격후기를 보여주시면서 열심히 하면 대학갈수있다고하셔서 바로 등록하고다녔습니다. 수학은 처음에 항상 학원시험을 볼때 제이름을 뒷줄부터 보면서 찾았지만 나중에는 앞줄부터 보면서 제이름을 찾았습니다. 김태진학원의 장점이 매일매일 시험을 보면서 내가 얼마나 열심히 하고있나를 알수있어 좋은것같습니다.저는 다음적성시험을 보는 후배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수능,적성 두마리토끼를 잡을려고 하다가 잡지못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느낀것이 적성을 준비하려면 꼭 적성공부에만 몰두했으면 좋겠다고 느꼈습니다.학교에서도 적성공부를 열심히 하세요.그리고 내신이 낮다고 일찍부터 포기하지 마세요! 그러면 꼭 좋은결과가 있습니다. 쉬는시간에 귀찮게 질문을 했지만 항상 친절하게 알려주신 수학쌤과 김태진쌤꼐 감사를 드리고 중간에 불안하고 포기하고싶었던 순간에 마음을 다잡게 해준 5층 상담선생님께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