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서경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나노융합공학과)

서경대학교 적성고사에 합격한 학생의 합격후기.

출처는 김태진적성학원 홈페이지 http://tjlab.co.kr/gnu/bbs/board.php?bo_table=story3&wr_id=8435







1. 합격 소감

먼저 김태진 선생님과 그 외 다른 과목 선생님들께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8 적성고사로 서경대학교 나노융합과에 합격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한편으로는 좀 더 일찍 시작할껄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저는 6월까지는 일반 학원에 잡혀있으며 수능과 적성을 병행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김태진학원 설명회를 듣게 되었고 김태진 선생님은 '선택과 집중'을 강조 하시며 둘다 하다가는 하나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하시면서 적성고사와 수능은 다름을 강조하셨습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전 7월보터 적성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처음 적성학원을 다녔을때는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뒤늦게 적성학원을 다니는터라 적성학원에서 매일 푸는 문제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했고 유형또한 수능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7월초~여름방학전
적성학원에서 제가 부족한 수학과 제일 가고싶어하였던 가천대 강의를 위주로 공부하였으며 집에서 학원까지 왕복 2시간동안 영어단어 암기나 수학공식암기등 틈새시간도 이용하였습니다.

여름방학
저는 적성국어는 어느정도 자신이 있다고 자만하고 수학을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또한 윤일로 선생님의 수학특강을 들으며 적성고사를 위한 노하우와 팁등을 익히고 매일 보는 시험을 통해 시관관리능력도 어느정도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방학이라 아침에 학교를 가지 않아도 되어서 밤10시 넘어서까지 계속해서 모르는 부분을 질문하며 제가 모자란 부분을 채울수있었습니다. 그때 늦게까지 질문을 받아주신 김태진 선생님, 윤일로 선생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개학~시험
개학이 되고 학교공부에 시간을 쏟아야 하지만 저는 적성고사가 우선이였기 때문에 교과 선생님들꼐 미리 양해를 구하고 적성고사만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수학이 제일 자신이 없었기에 수학과 더불어 희망대학의 문제를 여러번 훑어보며 각 대학의 유형과 패턴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등한시여기었던 국어강의도 들으며 제가 부족하였던 고전문학에 힘을 실을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국어같은 경우 수능과 지문이 비슷하기 때문에 수능특강/완성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3. 교재

답이 보인다 국어
답이보인다 수학
답이 보인다 영어
라이트 쏀 수1
라이트 쎈 수2
라이트 쏀 미적1
라이트 쏀 확통
수능특강 영어
수능완성 영어
수능특강 문학
수능특강 독서
수능완성 국어
답이 보인다 가천대학교
답이 보인다 을지대학교
그 외 다른학원 교재들......

4. 기타

뒤늦게 생각하니 아무래도 7월부터 시작한게 너무 아쉽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때부터라도 시작하여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된거라고 믿고있고 서경대에 합격하게 되어 기쁩니다.

제가 적성을 되짚어보니 적성고사는 시간싸움이였고 수능과 완전히 다른 시험이였습니다. 제 주변친구들도 수능과 적성을 병행하다가 아무것도 되지 못한 친구들이 여럿 많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적성만 파고 꾸준한 복습으로 실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학원까지 왔다갔다 하는 시간이 길게도 느껴졌지만 그 짜투리 시간도 혼자 공부하고 암기할수 있는 기회라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제가 쉬는시간이나 수업후에도 취약한 부분이 많아 선생님들꼐 질문을 많이 드렸었는데 그때마다 따뜻하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김태진 선생님과 윤일로 선생님 그리고 조교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을 올립니다.



제가 적성을 되짚어보니 적성고사는 시간싸움이였고 수능과 완전히 다른 시험이였습니다.


적성고사와 수능은 다른 시험 이라고 얘기한다.

자신에 대해서 잘 파악하여,

선택과 집중을 잘 하는 것도

실력인 것 같다.

나 자신을 알고 노력하면 백전백승~~~!!!!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