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을지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의료공학과)

2018 을지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다.

잘 읽어보고 도움이 되길 바란다.



수능과 적성을 병행하라는 학교선생님들과 친구들의 설득에 넘어가지 않고 꾸준하게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저는 4월까진 그냥 평범하게 수능준비를 하던 고3이었는데, 5월에 김태진적성학원이란 곳을 알게 되고, 그뒤로 김태진 선생님을 믿고 따르며 수능과 적성을 병행하라는 학교선생님들과 친구들의 설득에 넘어가지 않고 꾸준하게 열심히 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저를 제외한 모든 적성을 얕게 준비하던 친구들은 적성에 떨어지고 수능 볼 준비를 하는 것을 보면 제가 기특하고 잘 견뎌낸 것 같아서 뿌듯합니다.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저는 김태진학원에서 1시간거리에 사는 꽤 가까운 편(?)에 속합니다ㅋㅋ.
5~7월에는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수업을 들었고, 8월에는 대학별 대비반수업을 들었습니다. 수강비용부담이 솔직히 없지않아 있어서(삼남매에 장녀라서...ㅋㅋ)...  그대신! 효율적으로 듣고싶은 수업만 딱!듣고 복습을 어마무시하게 했습니다. 모든 수업을 다 듣고 심지어 재수강까지 하는 다른 학생들에 비해 들은 수강이 적은 탓에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걱정이 될수록 "답이보인다" 책을 1회독 더 한 것 같네요. 그리고 다른 학생에 비하면 `세발의 피`지만 나중에는 오고가는 시간마저 아까워서 듣고 싶은 대학별 대비반 수업만 듣고 그뒤로는 독서실에서 자기주도학습만 죽어라 했습니다. 

국어
모의고사는 3~4정도 나와서 적성에 불리할 줄 알았는데 제가 좋아하는 수학만큼의 성적이 나와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처음부터 성적이 좋진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수업듣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데 매일매일보는 국어시험성적이 저를 바꿔놓았습니다. 
더 좋은 성적, 더 높은 등수를 차지하기 위해 예습복습을 하기 시작했고,
처음엔 3회독하는 것도 버겁던 제가, 혼자 공부한 것 까지 합치면 거짓말 안하고 17회독 했습니다. 합격후기들 보면 10회독하라고 다들 그러시길래 굳이 그렇게까지 해야하나 했는데, 복습이란 것이 가장 기본이며,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답이보인다 국어 영역은 17회독했으며, 수능특강은 10회독, 수능완성 10회독했습니당

수학
모의고사는 나형으로 항상 1등급은 나와서 준비 많이 안해도 될줄 알았는데 수능은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것이라면, 적성은 스피드와 정확도를 요구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적성에 알맞는 공부를 해야 했습니다. 때문에 저는 "답이 보인다" 책을 풀며 다양한 유형을 빨리 푸는 연습을 했고 더많은 유형을 풀기 위해 라이트쎈도 풀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률과 통계 부분이 약한 것같아서 라이트쎈 확통 수업도 한번 들었습니다.
*답이보인다 수학 영역은 13회독, 수특수완은 안풀었습니다. 라이트쎈(수1, 수2, 미1, 확통)은 2번씩 풀었고 수학선생님의 확통수업프린트는 8회독 정도 했습니다.

영어
영어는 제가 세상에서 제일 못하고 제일 안좋아하는 과목이라 
열심히 공부해야한다고 생각해서 답이보인다 영어 수업을 듣다가 
진짜 정말로 못하고 영어성적을 올리겠다는 의지가 부족한 저를 보고 과감히 포...기...를 했습니다ㅋㅋㅋㅋ. 후회하진않아요 영어 풀 시간에 국어수학을 한번 더 보았습니다.
*수특2회독이 끝.....헤헷

3. 교재

2018 답이 보인다 국어 상 하
2018 답이 보인다 수학 하
김태진적성학원 각종 프린트
라이트쎈 수1
라이트쎈 수2
라이트쎈 미1
라이트쎈 확통
꿈틀 고전시가의 모든것
꿈틀 현대시의 모든것
꿈틀 현대산문의 모든것
꿈틀 고전산문의 모든것
수능특강 화작문
수능특강 독서
수능특강 문학
수능특강 영어
수능완성 국어
넥젠 서경대 적성고사
넥젠 한성대 적성고사
넥젠 가천대 적성고사
넥젠 을지대 적성고사
넥젠 삼육대 적성고사

4. 기타

내신은 학교에 따라서 3.5~4.6까지 됐기 때문에 적성을 미친듯이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적성고사 공부가 잘 안될 때에는 독서실 책상 앞에 써놓은 "고진감래" 라는 단어를 항상 마음에 새기며 공부를 계속 이어나갔습니다.
적성고사를 공부하는 내내 수능공부를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항상 들었고 떨어지면 바로 재수행이라 두려웠습니다. 그럴때마다 김태진선생님들께서 우릴 믿고 적성에 올인하라는 말씀을 하셨기에 지금의 제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수강생들 보단 김태진학원수업을 많이 듣진 않았지만 저에게 김태진학원은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