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입시관련정보

2018 가천대학교 적성고사 합격후기(관광경영학과)


학교 수업도 안 듣고 학원 교재만 펼치고 공부했고물론 학교 시험을 준비하지도 않았어요적성고사를 준비하려면 그래야 되는 것 같아요학교 공부도 하고적성고사 공부도 하면적성고사에 집중하지 못해서 합격할 확률이 줄어든다고 생각해요





출처 : 김태진적성학원  http://tjlab.co.kr





1. 합격 소감

조기 발표를 한 줄 모르고 있었는데
같이 학원을 다녔던 친구의 연락을 받고 급히 확인을 했습니다가천대학교는 정말 떨어질 줄 알고 애초에 기대도 하지 않고 있었는데합격했다는 글을 보자마자 울음이 터졌습니다곁에 계시던 부모님과 할머니도 그런 제 모습을 보고 같이 눈물을 흘려 주셨습니다믿기지 않아서 몇 번이나 조회를 했었는데이렇게 수능도 환불하고 합격 후기를 쓰고 있으니 너무 기쁘고 감격스러워요. ㅠㅠ

2. 공부 방법, 공부 시간

저는 
4월부터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어요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이라서 국어영어수학 모두 기본적인 것밖에 몰라서 많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그랬던 제가 이렇게 세 학교나 합격을 한 방법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국어>
국어는 초기에 시험 보고 등수를 보면 항상 하위권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수학>
제게 정말 힘든 것은 수학이었어요<영어> 처음에 학원을 다닐 때는 영어는 배우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 
교재

수능특강 국어
수능특강 수학2&미적분1
수능특강 영어
수능완성 국어
수능완성 영어
라이트 쎈 수학1
라이트 쎈 수학2
라이트 쎈 미적분1
라이트 쎈 확률과 통계
고전시가의 모든 것
고전소설의 모든 것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국어 ()()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수학 ()()
적성고사 답이 보인다 영어

4. 
기타

특성화 고등학교라 지식도 부족하고 걱정도 많이 했었어요
학원 수업을 듣는데정말 하나도 이해가 안 가는 거예요처음에너무 착잡하고문제도 안 풀리고정말 우울했어요그러다가 이왕 시작했는데뽕은 뽑아야 되지 않겠냐는 생각이 들었어요오기가 생기기 시작한 거예요. ‘진짜 딱 하나만 붙자더도 말고 덜도 말고딱 하나만 붙자!’ 이렇게 생각하고 학원에서 알려 준 공식 및 각종 암기 사항을학원에서 알려 준 방식으로 공부하기 시작했어요거의 매일을 학원에서 살았어요학교 수업도 안 듣고 학원 교재만 펼치고 공부했고물론 학교 시험을 준비하지도 않았어요적성고사를 준비하려면 그래야 되는 것 같아요학교 공부도 하고적성고사 공부도 하면적성고사에 집중하지 못해서 합격할 확률이 줄어든다고 생각해요시간이 없고학교를 빠질 수 없다고 평일에 진행되는 라이트 쎈 수업과 각종 대학별 대비반과 모의고사를 듣지 않는 학생들이 있는데저는 대학별 대비반 수업과 모의고사 수업이 가장 중하다고 생각해요.학교마다 다른 출제 방식도 알 수 있고제가 부족한 게 어떤 부분인지도 알 수 있어요제게 정말로 유익한 수업이었어요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이라 부족한 게 정말 많았는데 이렇게 합격하게 돼서 정말로너무 기쁩니다이렇게 되기까지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끝까지 응원해 주시고 믿어 주신 가족들도 고맙고힘들고 복잡할 때마다 상담도 해 주시고 격려의 말씀을 아끼지 않으셨던 학원 선생님들 모두 감사합니다마지막으로 힘든 시기를 같이 보내 준 친구들에게도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모르는 문제를 이해가 될 때까지 알려주시고 힘들 때마다 고민 상담도 해 주신 김태진적성학원이 아니었다면 이런 성과를 얻지 못했을 거예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리빈다. 모두들